[소소함카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설문동 아늑한 전원주택 느낌의 카페
안녕하세요 소라입니다!
아직 날씨가 쌀쌀할 때 방문했던 아늑한 카페 리뷰를 남깁니다.
아주 가깝지는 않아서 드라이브 하면서 갔던 기억이 나요.
소소함카페
영업 시간: 월요일 휴무, 오전 10시 ~ 오후 8시
연락처: 070-8834-1220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 778-7 소소함카페
주차장이 갖춰져 있진 않았고, 가게 앞에 차를 댈 수 있는 구조였어요. 그래도 골목에 대는 거니 자리가 없을 때를 유념하셔야 할 거 같아요! 더 자세한 주차 공간은 차라리 카페에 직접 연락해서 여쭤보시는 걸 추천해요.
이렇게 주택 느낌으로 건물이 있더라고요. 따뜻하고 아늑하면서도 멋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들어가는 길에 좌석과 입구를 찍어봤어요. 이 날은 아주 쨍쨍하지 않아서 저 정도이고, 햇살 좋은 날에는 카페 좌석 안에도 햇살이 많이 들어갈 거 같아요.
목재 인테리어 소품도 많고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으셨더라고요!'
우선 음료부터 주문하고 둘러보기로 했어요. 둥이는 당연히 카페인 음료를 시킬 줄 알았더니 웬일로 청포도 에이드를 시켰고, 저는 따뜻한 히비스커스 티를 시켰어요. 고양페이로 결제 가능합니다!
카운터가 있는 쪽 좌석이에요! 원형 테이블과 긴 테이블이 있었고, 여기에 땔감으로 돌리는 난로도 있었어요! 장작 냄새도 은은히 나면서 훈훈하더라고요.
2층도 구경하러 올라갔습니다. 가는 길에 옆에 내려다보니 매다는 조명을 예쁘게 해두셔서 찍어봤어요!
연예인 분들이 공방처럼 배우러도 많이 오시고, 방문도 많이 하셨나봐요. 이렇게 사인이 많을줄 몰랐는데 한가득 걸려있더라고요.
여기는 아예 도마나 목재 제품을 판매하시기도 하는 듯 했습니다. 스튜디오처럼 활용하시는 거 같았어요.
2층 좌석이었습니다. 여기에 앉을까 하다가, 코로나로 운영을 안 하실 수도 있고 해서 그냥 편하게 1층에 앉았어요.
청포도 에이드(5,000원)와 따뜻한 히비스커스 잎차(6,000원)
음료 가격은 다른 카페랑 크게 다르지 않아요. 찻잔도 예뻤는데 코스터(컵받침)가 참 예쁘더라고요. 히비스커스는 너무 오래 우리면 좀 시큼함이 강해졌고, 그 전에는 그렇게 심하지 않았어요. 청포도 에이드도 당도가 적당했다고 하네요.
이건 시간이 훨씬 지나고 찍은거라 밖이 어두운데요. 아까 입구 바깥에서 찍었던 쪽 좌석입니다. 사실 여기는 제대로 둘러보지도 못했는데, 화장실 가려고 보니까 이렇게 되어있더라고요. 혼자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할 경우에는 여기서 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사실 굳이 화장실 입구까지는 찍지 않는데, 신기한 게 있어서 찍어봤어요! 여기 거울은 조명이 있어요! 그래서 터치를 하면 LED 전구처럼 흰색 조명으로 할 수도 있고, 전구처럼 설정도 가능해서 주광색 띄게도 가능합니다. 혹시 화장하신 분들 수정하거나 하기에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고양시, 파주시에 살고 차가 있다면 찾아오기 나쁘지 않은 곳이에요. 너무 도심 속에 있는 게 아니고 공방 느낌도 있는 카페라서 분위기가 참 조용하고 아늑해요. 음료도 나쁘지 않고요. 주차 공간이 조금 고민되긴 하지만 충분히 찾아올 가치가 있는 카페라고 생각해요. 참고로, 여기서 산 백조 모양 도마 잘 쓰고 있답니다. 원래 다른 도마가 있으면 이 제품은 플레이팅용 도마로 쓰고 싶었는데, 요새는 그냥 도마로도 쓰고 있어요.
고양페이 사용도 가능하고 전원주택 느낌이 나는 카페를 찾고 있다면 소소함카페도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