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부림

[한강2020풀카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외동 넓은 야외공간이 매력적인 카페

안녕하세요 소라입니다!

날이 추웠을 때 갔던 카페 리뷰를 하는데, 이젠 뭐 한여름 날씨가 다 되었네요..

 

사진 속 풍경이나 옷은 지금과 괴리감은 있지만, 그래도 한강2020풀카페 다녀온 얘기를 적어볼게요!

한강2020풀카페

영업 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연락처: 031-978-2220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산성로 127-14

카페 입구쪽 골목으로 가면 이렇게 외관이 먼저 보이고, 오른쪽으로 가다 보면 주차장이 있어요.

이 길을 돌아서 가면 됩니다! 주차 공간이 꽤나 널찍하더라고요.

주차하고 주문하러 본 건물에 가는 길에 찍은건데요. 통유리 좌석으로 된 건물과 야외 좌석이 있어요. 그 오른편에는 방방이(트램펄린)가 있어서 애들이 엄청 좋아하겠다 싶었죠. 

밤에 찍은 사진도 있어서 그 때 조금 더 설명하고 카페 메뉴를 살펴볼게요!

주문하기 위해 카페 본건물에 들어왔는데요. 계단을 한 층? 반 층 정도 올라가면 입구가 있어요.

 

확실히 큰 카페라 그런지 음료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 준 캠핑장 느낌의 카페라고 생각하는 게 더 맞을 거 같아요. 까먹고 음료 사진을 못 찍었는데, 저는 히비스커스 블렌드를 시켰고, 둥이는 모카라떼를 시켜서 마셔봤어요. 

히비스커스 블렌드 티는 맛이 엄청 시큼하지 않아서 부담없이 마시기에 좋았고, 모카라떼는 특별한 평을 남기지 않았던 것으로 보아 무난하게 맛있었던 거 같아요!

주문 카운터 오른쪽에 창문 겸 야외랑 연결되는 통로가 있어요. 바깥 쪽 테이블에는 강아지 조각상이 하나씩 놓여있는데, 처음에 멀리서 봤을 때는 진짜 강아지인 줄 알았어요. 어쩌다 강아지 조각상을 놓으셨는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저 창문으로 나가서 왼쪽으로 가면 아까 봤던 야외 공간으로 갈 수 있답니다.

여기는 2층 공간이에요. 1, 2층 모두 테라스 좌석이 있는데, 비중을 따지면 실내와 실외 좌석이 거의 5:5 느낌이에요. 사실 카페 본 건물 내부는 늘어지기 좋을만한 편한 좌석은 없었어요. 그나마 안쪽 의자가 쿠션이 좀 있는 정도였어요! 벽에 붙어서 긴 소파처럼 되어있는 좌석 형태는 아니었습니다.

여기가 그 통유리 건물이에요! 여기는 소파도 널찍하고 빈백도 있고 해서 단체 손님이 왔을 때 되게 좋겠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본 건물보다 빨리 자리가 찼어요. 어디 빈 좌석 없나 하고 가보면 다 짐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사실 통유리라 한여름/한겨울에는 날씨 영향을 꽤 받을 거 같아요. 그렇지만 분위기, 좌석의 편함을 생각하면 단연 여기가 낫습니다.

 

저녁 먹기 전까지 카페 본 건물에서 얘기 좀 하다가 해진 후에 일어났어요. 야외 좌석으로 나왔는데, 밤 분위기가 훨씬 예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짠! 통유리 건물이에요. 밤이 되어 조명이 부각되니까 훨씬 예뻐보였어요. 

야외 공간 쪽에도 알전구로 밝게 장식해 놓으셔서 분위기도 살고 좋더라고요. 방방이 뒤쪽에 장작이 많은 곳이 있는데, 거기에 간이 의자도 놔서 장작 펴놓고 도란도란 얘기하기도 좋다고 생각했어요.

이건 차로 나가다가 보이길래 급하게 찍은 거에요. 실제로 사용하는 공간같지는 않아보였어요. 인테리어로 잘 활용하신 느낌?

 

이 카페는 가까운 캠핑장 가는 느낌으로 아이들과 함께 가거나, 여러 사람이 나들이 하러 가는 곳으로 되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방방이도 있고, 야외 공간이 넓은 게 장점이거든요. 장작 피울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그리고 다른 분들 얘기 들어보니 승마체험도 할 수 있다고 그랬던 거 같아요.

(원래 풀카페라는 이름답게 원래는 수영장도 운영하셨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 겨울이기도 하고 재정비를 하시는 것 같아서 어디가 풀인지 알기는 어려웠어요.)

그런데 음료를 위해서 간다거나, 늘어지기 위해서 간다면 사실 아주 추천하는 카페는 아니에요. 편한 좌석이 많지 않고, 음료 가격도 저렴한 건 아니니까요.

 

잔디도 많고, 나무들도 많아서 겨울보다는 봄~여름에 가는 걸 더 추천드리고, 만약 겨울에 간다면 아예 낮에 일찍 가서 따뜻할 때 야외에서 놀면서 캠핑처럼 음식을 함께 시키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아니면 아예 해질 무렵에 가서 노을 및 야경을 즐기는 걸 추천드려요! 

만약 여러분이 차로 가기 좋은 카페, 자연을 좀 더 느낄 수 있고 야외공간이 탁 트인 카페를 찾고 있다면 한강2020풀카페를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