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부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용두동 서오릉 나들이가기 좋은 카페 포레스트피크닉

안녕하세요 소라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에 다녀왔던 카페 포레스트피크닉에 대해 리뷰하려고 해요.

타코박스에서 저녁을 먹은 후에 덕양구로 넘어오면서 갔었던 카페에요.

 

 

 

포레스트피크닉카페

영업 시간: 오픈 시간 모르겠어요!  ~ 오후 9시 50분

연락처: 02-3157-8820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317

 

 

 

카페가 크다보니 사진을 광각으로 찍었는데, 밤이라서 그런가 어쩐가 매우 뿌옇게 나왔네요. 아래에는 일반 렌즈로 찍은 거에요. 입구는 저 파란 문이 아니라 그 왼쪽인데, 어째 파란 문이 더 입구 같아보이네요!

 

 

 

저녁에 가서 그런가, 블루베리 자체가 없어서 그런가 몇몇 솔드 아웃 제품도 있었어요. 저희는 저녁을 배부르게 먹고 간 상태라 따로 간식은 안 시켰고, 둥이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저는 매실차 따뜻한 거로 시켰어요.

 

1층에도 내, 외부 좌석이 있고, 2층에도 있어요. 곳곳에 숨겨진 좌석도 있는데 손님도 계셔서 자세히 찍지는 못했고요. 우선 1층 공간 보여드릴게요.

 

 

저 바구니 앞쪽에는 빵 종류도 있었어요. 그런데 그걸 잘 못 봐서 사진은 따로 못 찍었네요. ㅠ.ㅜ 저렇게 식물을 두른 원목 공간을 의자처럼 사용할 수 있는 좌석도 있고, 일반 테이블식 좌석도 있어요. 왼편으로 가면 화장실과 카페 공간 사이에 숨겨진 좌석도 있고요.

 

 

1층에서 바깥으로 나오면 이렇게 넓은 잔디 공간이 있어요. 사진 상 오른쪽에는 천장이 있는 쪽에 나무 테이블 좌석도 따로 있어요. 제가 사진 찍은 곳은 원형 테이블이 있었답니다. 공간이 널찍하니 반려견과 같이 오는 분도 꽤 있었어요. 가족끼리 와도 좋을 거 같아요. 아마 낮 시간에 오면 더 활발할텐데, 저녁이라서 사람이 조금 줄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 보다보니 2층에도 외부 좌석이 있는 게 보였어요! 그래서 2층을 갔다가 나중에 1층도 와서 앉아보자 했지요.

 

자, 이제 2층 좌석 보러 가실까요?

 

 

 

카메라에 먼지가 앉았나? 왜 이리 뿌옇게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2층에도 다양한 좌석이 있었는데요. 1층만큼 넓지는 않았지만 쇼파 좌석,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잠시 쇼파 좌석에 앉아있었는데, 많이 편했어요 하핳. 원래는 3인 이상이 앉을 수 있는 좌석인데, 저희가 앉아있을 땐 추가로 올라오시는 분들이 없어 그냥 앉아있었어요. 

 

 

이렇게 빈백 의자가 놓인, 좁다고 할 수도 있지만 뷰를 감상할 수 있게 공간 활용을 잘 한 공간이 있었어요. 편하게 앉아서 수다를 떨고 있는데, 생각보다 일찍 내부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여기서 벌레를 보았기 때문이에요. 제가 벌레를 워낙 무서워해서 그냥 실내 좌석에 앉았어요. 아마 낮시간이었으면 안 돌아다녔을텐데, 밤이라서 보였던 거겠죠? 테라스에서 본 것이기 때문에 청결 문제와 연결짓는다거나 하진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정말 어쩌다가 정처를 잃은 벌레였을테니까요.

 

 

 

비록 오래 있진 못했지만, 2층 테라스 쪽에 앉았을 때 찍었던 사진이에요. 정말 예쁘더라고요. 낮 시간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건 아니겠지만, 조명이 분위기를 예쁘게 만들어줘서 만족했어요.

 

실내로 들어와서 음료 사진을 제대로 찍어봤습니다.

 

매실차(7,500원)아이스아메리카노(4,800원)

 

 

매실차: 따뜻한 것으로 시켰더니 얼음에 희석되지 않아 식은 다음에 마셔도 진했어요. 새콤달콤했답니다. 가끔 어떤 매실차는 마시다보면 너무 셔서 입속이 짜릿하게 침이 고이는데, 이건 그 정도는 아니었어요. 배가 부른 저녁을 먹고 혹시나 배가 놀랄까봐 달래는 마음으로 마셔주었어요.

 

 

아이스아메리카노: 저는 마셔보지 않았는데, 둥이 말로는 다른 카페의 아이스아메리카노에 비하여 많이 특징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무난했나봐요. 둘 다 워낙 풍경이랑 아늑함에 만족해서 다른 건 크게 신경쓰지 않았어요.

 

2층 테라스에도 있다가, 쇼파 좌석에도 있다가, 1층 야외에도 나가서 있다가, 9시 50분 가까이 되자 015B의 이젠 안녕이 나오더라고요. 우연인가 싶었는데, 아무래도 영업 마감 시간에 맞춰 틀어주신 거 같아요. 센스 있죠? ㅎㅎ

 

주차 자리도 있고, 크기도 크고, 실내와 야외 좌석이 적절히 섞여 있어 앞으로도 종종 찾을 예정입니다. 음료 값은 저렴하진 않지만, 그래도 오래 있을 예정이라면 충분히 지불할 가치가 있을 거 같아요.

서오릉 근처에서 갈 카페 찾고 계시다면 포레스트피크닉카페도 고려해보세요!

 

 

http://naver.me/x5L73JUH

네이버 지도

포레스트피크닉카페

map.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