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부림

인천 연수구 동춘동 배불리 먹고 나왔던 동춘사골순대국 동춘점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소라입니다!

11월 초 토요일에 인천을 갈 일이 생겼어요. 끝나고 나니 점심시간이 되었어요.
피곤하기도 하고 뭘 먹을까 하다가 뜨끈한 순대국이 생각나서 검색했더니, 근처에 순대국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와봤습니다.


동춘사골순대국 동춘점
영업 시간: 월요일 휴무, 평일 오전 9시 ~ 오후 9시, 주말/공휴일 오전 7시 ~ 오후 9시
연락처: 032-437-0141, 예약문의 032-815-0141 도 참고
주소: 인천 연수구 동곡재로49번길 8


건물 있는 곳과 동춘사골순대국 전용 주차장이 약간 거리가 있어요. 차로 운전해서 가시는 거면 아예 주차장을 네비로 찍고 가세요! 안내에 따라 주차한 뒤 골목 내려와서 언덕 위에 있는 건물로 가면 돼요. 언덕이라고 하지만 높지 않고 가까워서 금방 갈 수 있어요.


저희는 이 중에서 동춘정식이랑 순대국 하나 시켰어요.

동춘정식 (14,000원)


정식에 같이 나오는 순대와 수육이에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한 두 점 남겼어요. 평소 많이 먹는 분이라면 정식시킬만 하고, 아니면 그냥 단품 시켜도 양이 충분한 거 같아요. 아니면, 정식 중에 수육 정식으로 시켜도 좋을 거 같아요. 순대는 순대국에 들어가는 거랑 똑같거든요. 순대국은 단품 메뉴랑 동일한 거 시켜서 따로 사진을 추가하지는 않았어요.

순대국 (8,000원)


순대국이에요! 부위를 따로 나누지 않고 그냥 일반 순대국 시켰어요. 위에 올려진 파 양이 적당해서 좋아요.


순대와 고기를 최대한 모아서 같이 찍어봤어요. 양이 푸짐해서 좋아요! 저는 비계 부위를 많이 먹지는 않아서 고기 중에 골라먹은 게 있기는 한데 그래도 거의 다 먹었어요. 찹쌀 순대인 곳도 있는데 여기는 당면순대에요. 순대가 통통해서 몇 개만 먹어도 배가 금방 불러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것들입니다. 맨 왼쪽에 빨간 것은 돼지 귀라고 하셨던 거 같아요. 처음에는 채소 종류인가 했는데 먹어보니 꼬들하면서 힘줄같은 부위처럼 질긴 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도 양념이랑 같이 되어있어서 맛있었어요.


깍두기 추가로 할 수 있고, 새우젓, 들깨가루, 소금, 후추가 있어요.

아예 빨간 양념 (다데기)가 넣어져 나오는 곳은 아니어서 맑은 국물로 즐길 수 있었어요. 아마 양념장 필요하시면 따로 달라고 해야 할 거 같아요. 근데 저는 부추, 들깨가루, 후추, 새우젓 정도만 추가해도 양념장 생각 안 하고 맛있게 먹었어요.
딱 한 가지 아쉬운 게 있다면 깍두기에요. 그렇다고 다른 곳에 비해 깍두기 맛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순대국에 비하면 맛이 좀 떨어져서 아쉬웠어요. 그런데 요새는 정말 깍두기 맛있는 곳을 찾기가 힘든 거 같아서, 크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에요.


좌석 느낌을 보여드리기 위해 급하게나마 찍어봤어요.
지금 보이는 곳보다 앉을 좌석이 조금 더 많은 거 같더라고요. 워낙 유명해서 넓어도 많이 차긴 하는데, 그래도 비교적 자리 걱정 덜 해도 된다고 봅니다.

메뉴도 맛있고 좌석도 넓어서 꽤나 만족스럽게 먹고 나왔어요.
여러분도 인천 연수구에서 순대국을 먹고 싶다면 동춘사골순대국을 고려해보세요!

http://naver.me/xaPL6FRH

동춘사골순대국 동춘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90 · ★4.46 · 냄새도 안나고 맛있는 동춘사골순대국

m.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