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부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동산공원 근처 곰탕 먹으러 갔던 곰뼈

안녕하세요 소라입니다!

 

겨울철이라 그런지 유난히 뜨끈한 국물 있는 음식이 많이 먹고 싶더라고요. 곰뼈 들른 날은 아직 11월이었는데 바람이 엄청 불어서 그런지 짧은 패딩 입으니까 몸이 덜덜 떨렸습니다. 얼른 곰탕 먹으러 갔어요.

곰뼈 동산본점

영업 시간: 오전 11시 ~ 오후 9:30, 브레이크 타임 오후 2:30 ~ 5시

연락처: 02-381-2678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동산1로1길 55 1층

저는 곰탕을 시키고, 둥이는 고기해장국을 시켰답니다. 

자리가 널찍하고 칸막이가 되어 있어서 앉기가 편했어요. 

 

김치, 깍두기랑 양파 절임이 밑반찬으로 나왔어요. 깔끔하니 먹기 괜찮았어요. 

 

곰탕 (8,000원)

처음에는 뚝배기 크기, 국물 양에 비해 고기가 좀 둥둥 뜨는 거 같아서 양이 적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먹다 보니 결코 적지 않았습니다. 간이 잘 되어있어 저는 추가로 소금을 넣지는 않았어요. 오히려 다 먹고나니 입 안에 짠 맛이 남긴 하더라고요.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돼지해장국 (8,000원)

뼈가 없는 해장국이에요. 그런데 고기가 뼈해장국 고기랑은 달라요. 목전지살로 나왔다는데, 저는 고기 부위는 잘 몰라서 제육볶음 하는 고기같다고 느꼈어요. 고기는 안 먹고 시래기랑 국물만 조금 맛 봤는데, 기존 뼈해장국이랑 맛이 다르더라고요. 둥이는 고기랑 같이 먹다보니 오히려 국물 맛이 깔끔했다고 하는데 저는 국물만 먹어서 약간 고기+비계 맛이 좀 느껴졌다고 생각해요.

맛 자체는 뼈해장국 고기가 더 맛있을지 몰라도, 뼈를 발라야 한다는 귀찮음에서 벗어날 수 있음에 둥이는 상당히 만족한다고 했어요. 저도 그 편리함에는 동의하지만, 뼈해장국이 먹고싶다고 생각날 때 돼지해장국을 굳이 먹지는 않을 거 같아요. 그럼에도 상당히 경쟁력있는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동산공원 쪽 주택가 쪽에서 뜨끈한 국물 있는 메뉴 먹고 싶다면 곰뼈도 고려해보세요!

 

http://naver.me/FmgxQRxt

 

곰뼈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 · ★4.57 · 매일 11:00 - 21:3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m.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