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부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중식 생각나서 루완708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소라입니다.

중식을 자주 먹는 편은 아니지만, 꼭 생각날 때가 있어요. 짜장면이나, 탕수육이나, 아니면 고추잡채 같은 메뉴가 먹고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드는 거요. 그럴 때 종종 찾는 중식당이 있는데 바로 오늘 리뷰할 루완 708이에요.
여기는 입구 사진이 마땅치 않아 그냥 먼저 정보를 적고 시작할게요!

루완708
영업 시간: 월요일 휴무!! 오전 11:30 ~ 오후 3시, 오후 5시 ~ 9시
마지막 주문 시간 - 코스, 요리 7:30, 식사 8시
연락처: 02-381-0708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동세로 22

 

 

 

 

 

 

 

 

 

여기는 루완708 있는 건물 후문 쪽인데요! 여기 주차 공간이 있어서 차 대고 가면 된답니다.


 

 

 

 

3층에 식당 있어요!


 

 

 

 

위에도 적어놨지만 영업 시간 다시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여기 고양페이 되는 식당이에요.

 

 

 

 

입구에서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테이블이에요. 여기에 네 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고 꺾어들어가면 또 다른 좌석들이 있어요. 크기는 크지 않지만 오밀조밀하게 좌석을 잘 놓았어요. 다만 그 쪽에는 다른 손님들이 많이 식사하고 계셔서 따로 찍지는 않았답니다. 확실히 가족 단위로도 많이 오시더라고요.


 

 

 

 

원래 고추잡채를 먹으러 간 거여서 신나게 주문했는데, 세상에 재료가 부족했나봐요ㅠㅜ 오늘은 안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참 여기 고추잡채는 쇠고기피망볶음이에요. 저번에 먹었을 때 맛있어서 시킨 거였는데, 아쉽지만 쇠고기양상추쌈이랑 짬뽕밥을 시켰어요.


 

 

 

 

저희가 시키지 않았는데, 아마 요리를 시켜서 주신 건가봐요. 춘권 따뜻할 때 먹으니까 되게 맛있었어요. 안에 양파랑 채소 향이 향긋한데 또 바삭한 맛도 곁들여져 있어서 에피타이저로 훌륭했습니다.

쇠고기양상추쌈 (중, 18,000원) + 꽃빵 4개 (4,000원)

 

 

 

 

싸먹게 나온 아이니까 저 고기랑 채소 양념을 ‘소’라고 부를게요. 소는 고추잡채를 잘게 썬 느낌이었어요. 다만 피망은 덜 들어가고 다른 채소도 많이 있었습니다. 양상추에 싸먹으면 식감이 독특해요. 가벼운 양상추와 묵직한 소가 섞여서 마치 햄버거 패티에 다른 채소랑 섞어 볶은 느낌도 들고, 희한했어요.
저희는 꽃빵이랑도 먹었는데 (앗, 꽃빵 사진은 깜빡했어요!) 꽃빵과는 전형적인 고추잡채 느낌이 들었어요. 아예 양상추에 꽃빵을 약간 추가해서 함께 싸먹기도 했어요. 그랬더니 훨씬 포만감 있는 묵직한 느낌이 들었어요.
마지막은 짬뽕과 함께 나온 밥이랑도 같이 먹었는데 그건 또 개운한 맛을 줬어요. 소는 같아도 어디에다 곁들여 먹냐에 따라 다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양상추 옆에 있는 건 쌀국수 튀김인데, 별다른 간이 없어 고소한 맛으로 가볍게 곁들여 먹을 수 있어요. 다만 저걸로 탄수화물을 채운다기에는 너무 가벼워서, 오히려 별미나 입가심 정도로 생각하는 게 맞을 듯 합니다.

 삼선짬뽕밥 (8,500원)

 

 

 

 

 짬뽕 국물이 깔끔하면서도 깊어요. 해산물 향은 별로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향은 닭고기 느낌이었어요. 뭔가 묘하게 라면스프 느낌도 있어요. 그런데 그게 인스턴트 같다는 말이 아니라, 그냥 그 라면스프의 스프 느낌처럼 고기 깊은 맛? 같은 것도 느껴졌어요.
그 안에 죽순(씹는 느낌은 뜨끈하면서 질긴 파인애플)이 큼직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오징어가 많지는 않아서 귀하게 여기며 먹었네요. 짬뽕밥으로 시켜서 면은 일체 없을 줄 알았는데 당면이 있어서 면 갈증을 덜 수 있었어요.

저희는 중식 생각날 때 종종 오는 가게에요. 이번에는 시키지 않았지만 코스 요리로 시키면 나오는 유자크림중새우도 맛있고, 원래 먹으려 했던 쇠고기피망볶음도 맛있어요! 크게 입맛에 거슬리는 메뉴가 없어서 못해도 두 달에 한 번은 찾는 곳이에요.
다음에 방문할 때 혹시 새로운 메뉴를 먹거나 코스를 먹게 된다면 후기 또 남길게요!
여러분도 원흥 근처에서 중식 먹고 싶으시다면 루완708도 고려해보세요!

http://naver.me/5WaRI8KW

네이버 지도

루완708

map.naver.com